관리사무소에서 과장으로 근무하는데 직원들이 무시하는 상황이라면, 몇 가지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.
1. 원인 파악하기
직원들이 무시하는 이유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권한 문제: 과장의 권한이 애매하거나 공식적인 지위가 명확하지 않을 때
업무 능력 오해: 실무 지식이나 경험 부족으로 신뢰를 얻지 못할 때
커뮤니케이션 문제: 지시 방식이나 태도가 직원들에게 거부감을 줄 때
조직 문화 문제: 원래 그런 분위기거나 기존 직원들이 새 과장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
2. 권위 확립 및 관계 개선
소장과 소통: 관리소장과 이야기하여 과장의 역할과 권한을 분명히 정리
직원과 소통 강화: 직접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고 관계를 개선
리더십 발휘: 직원들에게 명확하고 공정한 업무 지시를 내리고, 일관된 태도를 유지
업무 능력 증명: 적극적으로 업무를 해결하고, 직원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신뢰 쌓기
3. 조직 내 공식적 대응
직원들이 명백히 부당한 태도를 보인다면, 공식적인 방법으로 대응할 수도 있음
회의에서 문제 제기: 직원들의 태도 문제를 정식으로 논의
규정 및 절차 활용: 인사 규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보고
소장에게 공식 건의: 지속적인 문제가 있다면 상급자에게 공식적으로 해결 요청
무시는 방치하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, 원인을 찾고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
'고봉이의 학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학부모 누리단은 어떤 활동을 하는지 (1) | 2025.04.03 |
---|---|
학부모 누리단은 어떤 활동을 하는지 (0) | 2025.04.03 |
지적장애가 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것 (0) | 2025.03.23 |
지적장애가 있는 중학생과 대화 (0) | 2025.03.23 |
폐경후 고혈압약 복용자 몸의변화에대해서 알고싶었다 (0) | 2025.03.23 |